본문 바로가기
디저트-서울

[발렁스] 바닐라통카

by 그쏘 2020. 10. 17.

매장명: 발렁스
추천메뉴: 바닐라통카
메뉴가격: 8,200원

바닐라통카(하단) &호두쉭세

안녕하세요 단풍이 하나 둘
보이고 있는 요즘입니다. 단풍 구경 가기
좋아서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싶은데요
코로나 때문에 멀리는 못가고 오늘은
성수동 카페거리에 신규 카페을
탐방하러 다녀왔습니다.

유명한 뺑드에코 바로 옆 발렁스

원래는 하드빵으로 유명한 성수역 근처
뺑드에코를 들리려고 가는데 바로 옆에
프렌치 디저트 집이 새로 보여 흥미를 가지고 들어가
봤습니다.

밸런스의 불어식 발음 발렁스

이름이 참 특이했는데 알고보니 영어
밸런스의 불어식 발음이라고 하네요
영 발음이..ㅋㅋㅋ

타르트 쇼케이스 1
타르트 쇼케이스2

메인 메뉴는 타르트 메뉴가 4가지 있었고요
용과패션,바닐라통카,호두쉭세,께흐누아
등이었고 다들 생김새가 딱 봐도
퀄리티 A급 이었습니다. 많이 먹다보니
생김새만 봐도 이제 알 것 같아요

구움과자

이외 사이드 메뉴로는 구움과자 4가지의
마들렌 류가 있었는데 오늘은 타르트를
뿌시기로 하고 바닐라통카와 호두쉭세
를 주문했네요

바닐라통카와 호두쉭세 등장

자 드디어 기다리던 바닐라통카와
호두쉭세가 나왔네요 이제부터
본격적인 리뷰 보시죠

특이한 크림 패턴

바닐라통카는 기본적인 바닐라 타르트
와 같습니다만 일단 비쥬얼에서 크림의
패턴이 참 특이한게 눈을 확끌었네요
식용금박을 사용한 포인트도
그렇고 아주 보기가 좋습니다.

바닐라통카 단면

바닐라통카를 맛보기 위해
단면을 잘라보니 크림층도 풍부했고요
타르트베이스도 잘 구어져 있었습니다
맛에서는 사실 다른 바닐라타르트 보다
훨씬 덜 달았는데 제 입에는 이게 훨씬
맛있게 느껴졌네요 바닐라크림의 부드러움과
향의 전달이 매우 잘 되어서 부담없이
자연 그 자체의 맛을 느끼기가
수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

호두쉭세의 확대

또 하나 주문했던 호두 쉭세도 리뷰해볼까
하는데요 파티쉐 분께서 당도가 호두쉭세가
훨씬 높으니 바닐라통카를 먼저 먹고
호두쉭세를 먹는걸 추천 하시더라고요
세심한 배려😁

달고 강인한 조합

호두쉭세도 맛을 보니 파티쉐분이
조언하신것처럼 당도는 상당히 높고용
겉 베이스는 머랭기반이었던지 바삭한
식감으로 부서지는 것이 상당히 재미나며
호두 견과류가 첨가된 크림이 고소함과
달달함을 같이 선사해 꽤나 맛있게
먹었네요 여유가 되시면 요 메뉴도
추천드릴만 하네요

채광이 좋은 좌석

내부 인테리어는 채광이 좋은 통유리로
되어있고 좌석은 3 자리 정도가 있어 큰 편은
어니었습니다.

세련된 미니멀 화이트

그래도 올 화이트 톤에 필요한 집기구만
최소한으로 사용해서인지 아주
잘 정돈된 깔끔함이 돋보였고요

상자 디자인도 고급

박스 디자인도 꽤나 안정되고
세련되게 디자인된 것이 전체적으로
밸런스가 좋은 인테리어네요
샵 이름과 똑같이

벽면의 심플한 소품

전체적으로 적은 소품들이었지만
의미없이 놓이지 않고 산만하지 않아서
저의 성향과 상당히 잘 맞았습니다.

이번 주말 성수동 카페거리 가신다면
새로운 디저트 샵 발렁스
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
바로 옆에 뺑드에코도 있으니
하드빵도 같이 드실겸 해서요
😘

가게 앞은 고기집

물론 가게 앞 부가 고기집이라
좀 당황스럽긴 했지만 저 그쏘는
맛으로만 추천 드립니다.
다음에 더 좋은 디저트 리뷰로
돌아올게요 바이~
🤗

 

댓글